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11월26일 일요일 바라본다는 것.

by 아이니모 2023. 11. 26.
반응형

어제오늘 교회카페에 가서 책을 읽을 읽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오늘은 일요일이라 이 교회 사람들이 많아 조금 소란스러웠지만 6시간 줄곧 앉아 있었다.

오빠는 어제 울산에 내려갔다  오늘 동생과 부모님과 함께 외숙모를 보러 간다고 했다. 모두 즐거운 나들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엄마가 답답해했었는데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출이라  다행이다 싶어 마음이 홀가분하다.

 

요즘엔 김상운 작가의 와칭 시리즈를 읽고 있다. 바라보는 행위에 대한 나름의 새로운 시각을 일깨워 준다.

읽고 나서 나름 바라본다라는 행위해 대한 엉뚱한 생각을 해본다.

내가 실재로 눈으로 바라본 영상들이 정말 모두 홀로그램 영상라면   내가 머릿속으로 상상하고 바라보는 모든 영상도  당연히 홀로 그램이고  환상이다. 그럼 결국에는 현실의 3차원 공간이나 내 머릿속 공간이나 둘 다  홀로그램 세상이다.

현실의 모든 사물들은내 생각의 거울이고 환상이다. 바라봄으로써  알갱이로 물질화가 되어 내 눈에 보였다 결국에 사라진다. 이건 양자역학의 기본법칙이다. 

따라서 내머리속의 상상으로 보이는 것도 바라 봄으로써 알갱이로 결국  물질화가 되는 것이다. 

시각화하는 것이 결코 헛된 일이 아닌 것이다. 그럼 결국  내가 원하는 모습의  영상을 계속 만들어 바라봐야 되는 것이다. 매일매일.... 그러면 결국 알갱이가 되어 내 눈에 보여지는 것이다. 그럼  에너지가 알갱이로 물질화되기 위해서는 내가 바라보는 의식의 파동이 일정해야 한다. 그리고 그 물질의 고유 파동과 공명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