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월8일 일요일 이자크 벤토프

by 아이니모 2024. 9. 8.
반응형

어제, 오늘 집안이롸 뜨개질로 이틀을 보냈다.

주말에는 블로그와 인스타에 글을 하나씩은 올리기로 했는데 글감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

우주심과 정신물리학의 저자 이자크 벤토브의 영상을 찾아 보고 그의 책 서문을 다시 꼼꼼히 읽어 보았다.

물질세계에서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은  의식에 저장되고, 이러한 경험을 하는 의식은 더 높은 신의 단계를 향해 진화 한다고 한다.

그러고 보면 요즘 쇼츠를 보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도덕성과 질서, 환경을 보고  놀라는  영상이 부쩍 많이 본다. 그동안 선진국들이라는 나라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확실히  우리나라 시민의식은 과거 30년 전과 많이 성장했다.  범죄률이나 사회 규범과 사람들의 양심과 배려는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다.

기성세대들도 요즘의 이런 우리 사회의 변화를 실감하고 있다. 하지만 겉모습으로 우리 사회가 도덕적 의식성장 뒤에는 개개인의 물질적 욕망과 사회적 성공을 위한 탐진치, 남과의 비교로 인한 소외와 불안, 우울 더욱 커져만 가는 것 같다. 얼마전 보 행복학을 연구한 어느 교수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는 이러한 불행감을 억누르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라고 한다. 대신  행복감을 주는 일들을 일상에서 더 많이 채워 나가라고 한다. 행,불행의 균형을 맞추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삶이다.  그리고 모든 것은 우리를 만드시 조물주에게 맡기는 수 밖에...

 

오늘의 수입 일억 5800만원

오늘의 지출 일억 5800만원. 로시재단 기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