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2월12일 일요일. 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반복해서 깊이 생각한다.

by 아이니모 2023. 2. 12.
반응형

 날씨가 조금 흐린  겨울의 꼬리를 밟고 있는 듯한 날씨다. 뒷산 까치 소리가  밝고 우렁차다.

오전 일을 끝내고 뒷산 작은 도서관에 갔다.  이용객은 오늘도  나 밖에 없다.

조용히 5시까지 브레이킹을 읽었다.  나에게 엄청나게 많은 지혜를 주는 책이다. 거의 모든 페이지마다 글을 그으며 읽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재미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책들을 아직 정리를 하지 못하고 있다.블로그 업로드가 한 달이  다 되어 간다. 읽는 재미에 빠져 정리할 여유를 주지 않는다. 잊어버리기 전에  조만간 다시 읽고 정리할 시간을 내야겠다.

오늘  읽은 내용 중 한 구절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원하지 않는 과거의 내 모습을 관찰하는 것이 전부이다. 바꾸고 싶은 과거의 자아, 과거의 습관적인 생각, 행동, 감정을 알아채는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예전의 방식으로 발화하지 않고 그 마음으로 연결되지 않으며 결국  유전자들에게도 신호를 보내지 않는 단계에 이르는 것이다.  

그다음은 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반복해서 깊이 생각한다.  그러면 새로운 수준의 마음을 발화하여 새로운 신경망에 연결하게 될 것이고 이 마음이 익숙해져 제2의 천성이 될 때까지 몸을 그 새로운 자아에 맞게 감정적으로 조건화하게 된다.'

 

나는  이 대목에서 사람들 앞에서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나를  상상했다. 더 이상 회피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편안하게 사람들의 시선을 즐기면서, 술술 말이 나오는 나의 모습을 깊이 매일  생각하기로 했다. 몇 십 년 동안의  굳어진 습관이지만  오늘 최선의  방법임을 알게 되었다. 오늘부터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