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집안 정리 원칙 세가지

by 아이니모 2022.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안 정리를 하기 전 큰 그림부터 그려야 하는데요. 그 원칙 3가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리된 실내
집안정리

 

 

1. 밖깥공간에서 안쪽 공간으로 들어온다.

베란다부터 정리를 해야 한다. 버릴 물건이 가장 많다.  결단력을 발휘해야 한다. 이곳을 비워야 집안 정리 후 필요한 물건들을 넣을 수 있다. 

베란다에 있어야 할 물건들: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꼭 필요한 물건, 계절성 제품,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서 부피가 큰 거.

 

2. 큰 물건에서 작은 물건으로 배치한다. 

1. 공간의 목적을 정한 다음 그리고 큰 가구부터 배치한다.  

침실에 책장을 넣거나 화장대가 침실이 아닌 곳에 있으면 안 된다. 가구 구입은 신중히 하고 가급적 작은 것을 사는 것이 좋다.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땐 방의 목적을 새롭게 정하고 가구를  맞는 공간에 옮겨 놓아도 분위가 바뀐다.

2. 큰 가구부터 작은 가구로 정리하고 들어갈 물건은 나중에 정리.

3.  물건별로 정리한다.

1. 만약 옷을 정리할 것이라면 모두 꺼낸다. 그리고 이 옷이 어느 방 어느 자리로 들어가야 하는지 결정한다.

2. 공간은 가족의 독립된 목적에 맞게 사용되어야 한다.

집안의 공간은 그 가족 구성원들의 니즈에 맞게 목적을 중심으로 판단한다.

아이가 쉴 수 있는 방에 장난감 창고가 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

3. 서재와 공부방을 같이 쓸 수 있고, 거실은 가족 공동공간이다. 만약, 아이가 있다면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4. 독립된 공간이 아니어도 가족 모두에게는 자기 만의 독립된 공간이 꼭 필요하다.

 - [북리뷰/생활] -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북리뷰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 입니다.> 북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정희숙 저자가 쓴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2020년 출간 지은이 그녀는 평범한 주부였다. 그녀는 마흔 살에 정리 분야에 일을 시작했다 한다. 처

blog.inimo-infor.com


반응형

댓글